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일산 키즈 카페 가볼만한 곳 "히어로플레이파크"

by 4월3일 2022. 5. 10.
728x90
반응형

키즈카페

1. 위치와 주차장

김포한강신도시에서 한 40분 정도 차를 타고 이동한 것 같습니다. 평일에 이용해서 인지 여유롭게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아주 오래되보이는 상가 안에 있었고, 지하주차장은 비좁아 보였습니다. 키즈카페 시설과는 별개로 첫인상은 약간 별로 였던 기억이 나네요.

 

해태 쇼핑타운이라는 건물 8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가 뒤편 일방통행 길로 가다 보면 지하주차장으로 가는 입구가 보입니다. 갓길 불법주차가 심한 곳이니 운전에 주의하세요.

 

키즈카페

2. 먹을거리와 이용안내

대부분의 키즈카페가 그렇듯이 외부음식은 불가입니다. 다만 아이 이유식은 허용한다고 나오네요. 우리 아이처럼 밥과 김 계란만 먹는 아이는 예외적으로 봐주지 않을 듯합니다 ^^;; 가격은 전반적으로 평범하고요.

특히 안전을 위해서 미끄럼 방지 양말 착용은 필수라고 합니다. 저희 아이는 따로 챙겨가서 필요 없었는데, 미쳐 못 챙겨 오신 부모님들은 따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양말은 히어로 캐릭터 양말을 따로 판매하네요.

 

키즈카페

3. 편의시설

입구 쪽에 있는 화장실은 나름 관리가 잘 돼있어서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수유실도 그럭저럭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들어가자마자 왼쪽 편에 ROOM이 가지런히 있네요. 주말에는 꽉 차지 않을까 합니다. 나름 프라이빗한 환경에서 어른들이 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만화책들이 상당합니다. 아이들이 뛰어놀 때 어른들은 음료를 마시며 만화책을 보셔도 좋을듯합니다. (ROOM 이용시간은 2시간입니다)

 

키즈카페

4. 각종 체험 ZONE

다른 키즈카페와 차별화된 것은 체험존이 있다는 것이다. 블록이나 슬라임을 만들 수 있는 아트존이라던지 워터존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장소가 따로 마련돼 있다. 그밖에 시설들도 깔끔하고 괜찮았다. 

키즈카페

워터존에서 체험하고 있는 아들의 모습이다. 착용한 우의와 슬리퍼를 갈아 신고 물놀이를 했다. 그런데 시설이 그렇게 완벽하게 작동하지는 않았다. 일부 펌프나 물총은 작동하지 않았다. 평일에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인지 두 블록만 운영되었다. 물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꽤 흥미 있어 보였다. 여기서 하이라이트는 댐놀이인데 사각 플라스틱을 이용해 물을 가두고 그 안에서 물의 흐름을 관찰하는 놀이이다. 

 

하지만 우리의 친구들은 예상밖에 행동으로 쉽게 댐을 건설하지 않는다. 여기서 도와주시는 분이 많이 신경 써주신다.

 

키즈카페

거의 분위기는 수면실에 가깝다. 나름 방안은 영화관과 준하는 분위기로 만든 듯 보였다. 하지만 5도 정도 틀어진 빔프로젝터가 많이 신경 쓰였다. 이날 상영관은 많이 한가했다. 평일은 평일인가 보다.

 

키즈카페

꽤 난이도가 높은 클라이밍이라던지 어딘지 모르게 정육점 분위기의 편백나무 존, 어항처럼 꾸며놓은 낚시존, 배보다 배꼼이 더 큰 트램펄린 여러 가지 키즈카페라면 당연히 갖춰야 할 요소들은 다 갖췄지만, 군데군데 관리가 안된 장난감들이 더러 보였다. 특히 히어로 저 친구를 우리 아들이 엄청 좋아했다. 그래서 인형 하나 사줄까 했지만, 가격을 보고 집에 있는 장난감으로 급히 설득에 성공했다.

 

5. 총평 

전반적으로 깔끔한 키즈카페인데 각각 존이 흩어져 있는 위치가 애매하다고나 할까? 사람이 많으면 많이 혼잡 해질 것 같은 스타일의 키즈카페이다. 물론 평일에만 다녀와서 잘 모르겠지만, 특히 이곳 슬라이드나 볼풀장이 잘 돼있어서 그건 마음에 든다. 다음에는 더 느긋하게 아이 친구들과 함께 와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참고로 어른들은 간식거리와 볼거리는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