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4살 아기에게 "레고시티"를 사줬습니다.

by 4월3일 2022. 5. 25.
728x90
반응형

36개월 아직 이른 것은 맞습니다. 혹시나 우리 아이가 소근육이 천재적으로 발달해서 혼자 설명서를 보고 맞춘다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 다만 저희 아이에게 사준 이유는 아빠와 같이 공감하고 역할 놀이를 쉽게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사줬습니다. 물론 조립은 아빠인 제가 다합니다. 

 

다만, 방해가 되더라도 조립은 같이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어떤 것 먼저 가지고 놀고 싶어 하는지 선택권을 주고 조립을 하면 부품을 가지고 튄다던지 먹는다는 돌발행동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 유튜브로도 레고 시티 소방차나 마인크래프트에 푹 빠져있어서 레고를 사주자마자 많이 좋아하긴 했습니다. 

 

물론 이시기에 맞는 레고가 있긴 합니다. 그래도 디테일한 건 레고 시티를 못 따라오네요. 

 

토이저러스에 있는 레고 코너에서 하나 골랐습니다. 역시 소방차 광팬입니다. 레고 시티 60321번입니다.

7세 이상이라고 박스에 적혀있네요. 기존의 레고 시티 60320 과도 연결이 돼서 같이 구입했습니다. 

얼마 전 레고 짝퉁을 길거리에서 샀는데, 조립해보니 디테일이 다르네요.

 

레고 시티 소방차 60320 옆에 연결할 예정입니다. 부품수는 60321이 조금 더 많은 관계로 7세 이상이네요. 소방차는 6세 이상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암튼 아빠가 조립할 겁니다. 

 

레고시티

너무 친절하게 개별포장되어 있습니다. 물론 포장마다 번호가 찍혀있고 설명서도 무척 친절하게 돼있어서 시간만 있으면 충분히 조립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도 내년이나 내후년이면 시간이 걸려서 그렇지 조립할 수 도있겠다 생각됩니다.

설명서가 너무 친절하네요.

 

레고시티

레고시티 60321 시리즈 입니다. 긴 소방차가 있고 건물과 컨테이너 박스 안에서 화재상황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꽤 잘 돼있어서 아이하고 하루 종일 불 끄면서 놀 수 있습니다. 고양이 구출작전도 펼칠 수 있네요. 도끼를 이용해 문을 부수고 안에 사람도 구출할 수 있는 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레고시티

레고 시티 60320 시리즈에 나오는 친구들입니다. 헬기에서 물을 발사할 수 있기 때문에 고층부에 난 불을 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들은 오른쪽 무전기 들고 있는 아저씨를 좋아합니다. 항상 아빠인 저에게 무전을 보내라고 난리입니다. 

소방차 또는 헬기에 사람을 타고 내릴 수 있어서 역할놀이 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간혹 우리 아이는 소방 소장님의 가발 같은 머리를 벗깁니다. 

레고시티

쉽게 해체되지 않기때문에 부품 분실은 생각처럼 빈번하게 발생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혼자서도 잘 놀고 특히 아빠하고 같이한는 걸 좋아하네요. 레고가 디테일하게 기능적인 부분이 잘 동작하기 때문에 많이 응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블록에 지루해하는 아이에게 괜찮은 선물이라 생각합니다. 

번호가 연결되면서 같이 결합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아이와 놀수있는 스토리도 더 확장되겠죠? 

728x90
반응형

댓글